잡동·영화·노래·시

지난해에 만든 효도화 브랜드와 아동화 그림

맑은돌 2005. 10. 21. 00:07
지난해 디지털 신발 디자인 과정을 할 때 만들었던 효도화 브랜드 <컴밸>의 로고와 아동화 <쑥2> 그림을 올립니다.

※ 컴포트화를 대신하는 우리말로 효도화라고 했는데 나이에 관계 없이 발이 편하도록 하는 컴포트화와 어르신을 위한 신을 뜻하는 효도화가 정확하게 뜻이 통하는 것은 아니나 금강제화에서 이렇게 쓰고 있음.

시간 나면 다른 것도 올리겠습니다.


효도화 브랜드 <컴밸>의 로고
어르신을 위한 가볍고 포근한 신발, '편안하다'는 뜻을 가진 Comport의 com과 '발'을 로마자로 적은 bal이 만나 Combal(컴밸)이라는 브랜드 이름을 만들었다. 깃털처럼 가벼운 신발이라는 뜻으로 깃털을 넣었고, 발 모양 아래의 선이 신발을 뜻하는데 발과 같은 모양으로 꼭맞아(Fit) 맨발처럼 편안함을 나타내어 컴포트 슈즈의 새로운 브랜드로 우뚝선다.
2004년 12월 03일 만듦.효도화 브랜드 <컴밸>의 로고
※ 참고 : 제가 로고를 만드는 원칙.
1. 로고는 단순해서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어야 한다.
2. 문자가 주가 되는 로고를 피한다. 로마자를 이용한 로고.
3. 국제화 프로그램처럼 로고 아래에 로고타입을 한글 또는 로마자 선택적으로 적는다.
이런 몇 가지 원칙으로 봤을 때 위의 로고는 빵점이다.


아동화 <쑥2> 그림
아기들이 쑥쑥 자라기를 바라는 마음이 담긴 '쑥쑥(쑥2)' 신발입니다. 갓난 아기용 ㅋㅋ.
2004년 11월 05일 만듦.아동화 <쑥2> 그림